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지식

탄생석 선물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의미.

탄생석 선물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의미.

1월 가넷
가넷은붉은색의 돌이 뭉쳐 있어 마치 석류알 처럼 생겼다고 해서 석류석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붉은 색의 돌은 해열제, 노란색 가넷은 황달병에 특효약으로 쓰이고 있으며 건강을 지켜주는 신비한 돌로 알려져 있습니다. 색은 파란색을 제외하고 여러 가지 색을 가지고 있으며 상징으로는 진실한 우정과 충성, 진리, 불변이라고 합니다.
2월 자수정
자수정은 부를 상징하는 돌로 자수정을 몸에 장식하면 병에서부터 보호해준다고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색은 보라색의 투명한 보석을 가지고 있으며 상징으로는 성실, 평화를 상징하며 하늘과 인간을 이어주는 보석이라고 합니다. 
3월 아쿠아마린
아콰마린은 바다의 푸른빛의 색을 가지고 있으며 정신과 마음을 안정 효과와 피로 해소를 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상징으로는 영원한 젊은과 아름다움과 힘을 상징합니다.
4월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보석의 왕이라고 할수 있으며 사랑의 맹세를 상징하며 지니게 되면 아름다움과 젊음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5월 에메랄드
에메랄드는 행운, 행복을 상징하고 신비로운 초록색을 갖고 있습니다.  
지니게 되면 부와 권력을 가지게 되고 기억력이 좋아진다고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6월 진주
진주는 조개, 홍합이나 전복의 몸속에 이물질이 들어가 자연적으로 생긴 것을 천연 진주라고 하며 인위적으로 핵을 넣어 만든 것을 양식 진주라고 합니다. 진주는 건강, 장수, 부, 청순, 순결, 매력을 상징하며 지니게 되면 젊음 유지와 피부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월 루비
루비는 붉은색의 강옥을 말하는 것으로 다이아몬도 다음으로 단단한 광물입니다. 
루비는 열정, 위엄, 애정, 용기, 자유를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루비를 지니면 부와 마음의 평화를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월 페리도트
페리도트는 지구에 가장 흔한 보석 중에 하나지만 운석에서도 발견되면서부터 우주의 신비가 담긴 보석이 되었습니다. 에메랄드보다 옅은 녹색을 띠고 있으며 부부의 행복과 우정을 상징을 가지며 지니게 되면 근심과 걱정을 덜어주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9월 사파이어
사파이어는 라틴어로 푸르다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사파이어는 마음의 평화, 진리, 불변, 성실, 덕망 들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파이어를 몸에 지니고 있으면 건강과 생명을 보호해 주며 평화를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0월 오팔
오팔은 귀중한 돌을 뜻하며 색깔이 없는 것은 가치가 없고 여러 가지 색이 있는 것만 보석으로 사용된다. 오팔은 행복, 희망, 청순, 충성, 인내를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시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정신적인 영감을 강하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11월 토파즈
토파즈는 그리스 어로 찾다는 의미로 노란색이 많고 파란색과 녹색, 투명한 것도 있으며 토파즈는 희망, 우정, 건강, 결백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밤에도 빛을 잃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12월 터키석
터키석의 어원은 터키의 돌이라는 뜻으로 실제는 터키에서 나지 않는 보석입니다.
터키석은 행운, 성공, 승리를 의미하며 종교의식에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소소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의 탄생석 - 사파이어  (1) 2022.09.19
사진배경없애기  (4) 2021.05.25
흰머리나는 이유  (2) 2021.05.21
예쁜 글씨체 무료 다운 받아볼까요?  (3) 2021.05.20
알레르기비염  (2) 2021.05.17